한국소아당뇨인협회 이야기

"함께해요, 소아당뇨 꿈과 희망을"

소아당뇨인협회 보도자료

[보도자료] 행정차지부와 함께하는 소아·청소년 당뇨가족 스키교실 개최!!

소아당뇨인협회 2016. 12. 4. 18:13

http://cafe.naver.com/iddm/8543 <- 공식카페 바로가기

http://www.iddm.kr/home/nb4.php?mode=read&start=0&search_str=&search_val=&mod_gno=429&offset= <-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진이나 동영상내용이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공식카페나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123일 경기도 이천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행정자치부의 지원으로 진행된 소아·청소년 당뇨가족 스키교실 성황리에 개최!!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이하 소아당뇨협회’ / 회장 김광훈 / 이사장 박호영) 123일 경기도 이천시 지산포레스트리조트에서 <행정자치부와 함께하는 2016 Dreaming Mentoring 소아·청소년 당뇨교실>마지막 야외수업을 진행하였다.


이날 스키교실은 201611 멘토링 야외수업 마지막 과정으로 소아·청소년 당뇨 환아와 가족, 자원봉사자등 약 60여명이 참석하여, 설원의 대자연에서 하루 동안 이어졌으며, 평소 당뇨병관리에 지친 생활을 뒤로하고 가족 모두가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그동안 진행된 야외활동이 관람과 경험을 배우는 중심으로 진행 된 것과 다르게, 이번에 진행된 스키교실은 격렬한 신체활동을 필요로 했기 때문에, 혈당관리와 안전을 위해 참가자들에게 모두 여행자 보험을 가입하였고, 스키장에 도착한 이후에 곧바로 점심식사를 든든히 제공하고, 인슐린용량을 평소보다 줄여서 투여하도록 안내하였다.


이후 초보자를 위해 전문스키강사진이 11 레슨을 2시간동안 진행하였고, 이후에도 대학생 자원봉사자들과 스키를 타지 않는 부모들이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함께 주시하여 한사람도 다치거나 아픈사람이 없이 마무리 되었다.


당뇨환아 2명과 동생, 엄마까지 4명의 가족이 참석한 윤채언 엄마지난 2015년 부터 11 멘토링을 2년 동안 진행하며, 아이들이 성장함을 느끼고 있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내년에도 좋은 프로그램인 멘토링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이야기 하였고, 3살짜리 어린동생까지 4명의 가족이 참석한 정소명 엄마스키교실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내년에는 12일로 진행되기를 바란다. 특히 스키전문 강사진이 10명이나 있었기에 참석한 부모들도 어린시절로 돌아가 아이와 떨어져 따로 스키를 즐길 수 있었고, 안전문제도 해소되었다.”고 이야기 하였다.


행정자치부와 함께하는 스키교실로 2016년 모든 야외 일정을 마무리한 소아당뇨협회는 12월 중 평가보회와 내년 사업에 대한 구상을 진행 할 예정이다.



소아당뇨에 관한 더 자세한 자료는 공식홈페이지와 공식카페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www.iddm.kr

 

소아당뇨 카페 http://cafe.naver.com/iddm

 

ARS 060-700-0366 1통화 5천원은 소아당뇨 가족들의 꿈과 희망이 됩니다.

 

후원계좌번호 SC제일은행 481-20-022296 예금주 사단법인 한국소아당뇨인협회


2017년도 제8Dreaming Mentoring 멘티모집 <- 클릭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정회원가입 바로가기 <- 클릭


[네이버 해피빈 모금] “소아당뇨 아이들의 희망일기” 바로가기 <-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