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아당뇨인협회 이야기

"함께해요, 소아당뇨 꿈과 희망을"

대한당뇨병연합/소식

[접수안내] 제주특별자치도의회-대한당뇨병연합 제2회 제주도 당뇨병 아카데미 개최!!

소아당뇨인협회 2022. 12. 1. 17:17

http://kdu.or.kr/community/notice?id=1844&mode=read <-대한당뇨병연합 공식보도자료 바로가기

https://cafe.naver.com/iddm/16040 <-당뇨병공익기관 공식카페 공식보도자료 및 댓글접수 바로가기

 

※전체보도자료 및 사진과 동영상 내용 등이 잘 안보이시는 분들은 위에 있는 대한당뇨병연합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대로 보실 수 있습니다.

 

 

 
[접수안내] 대한당뇨병연합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제2회 제주도 당뇨병 아카데미 개최!!
 
2021년 제주특별자치도의 당뇨병 환자는 54,528명 인슐린을 투여하는 당뇨병환자는 4,761명입니다.
 
절대적인 당뇨병 인구는 타지역에 비해 적다고 할 수 있으나 인구비율로 하게 되면 결코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 특히 비만인구 고혈압 인구가 많은 제주도의 특성상 당뇨병 예비군도 상당히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제주도에서는 해마다 당뇨병 희망장학금을 지원하는 젊은 당뇨인들이 여러 명 있었고, 올해는 3명이 선정되어서 지난 11월 12일 직접 서울에 와서 증서를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대한당뇨병연합은 2020년 행정안전부 지원 제주연수를 시작으로 2021년 제1회 제주도 당뇨병아카데미제주대학교병원 당뇨병교육팀(고관표, 유소연, 문성실)과 진행했고, 그 이후 이승아 제주도의원과 함께 2년동안 당뇨병 조례안 2개를 제정하고 현재는 고당센터와 교육시스템을 정비하고 확장하고 있습니다.
 
오는 12월 6일 대한당뇨병연합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함께 개최하는 제2회 제주도 당뇨병아카데미에서는 제주도 지역의 당뇨병환자가족 20여명을 초청하여 1차 아카데미에도 참여했던 강사이자 지난 세계당뇨병의 날 기념식에서 최초로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표창을 수상한 제주의대 내분비내과 유소연 교수께서 젊은 당뇨병환자를 위한 강의를 준비하였고,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문화체육관광위원장께서 제주도 당뇨병 조례안 경과를 이야기하고 이후 진행될 내용에 대해서 당뇨병가족들과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제주도에 거주하는 당뇨병환자 및 가족분들 중 최신정보가 궁금하시거나 제주도 당뇨병환경개선에 관심있는 분들은 연락주시면 참석할 수 있도록 접수해 드리겠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와 대한당뇨병연합이 함께하는 제2회 제주도 당뇨병 아카데미
일시 2022년 12윌 6일 오후 5시 30분~8시 30분까지
장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1층 도민카페
세션1 당뇨병의 최신관리 트랜드 알아보기(제주의대 내분비내과 유소연 교수)
세션2 제주도 당뇨병 조례안 제정과 추후프로그램 논의하기(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승아 의원)
세션이 끝난이후 저녁식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접수처 대한당뇨병연합 이선영실무관010-8901-0766(전화접수 또는 문자접수-당뇨병유무, 나이, 다니는 병원 남기면 연락드릴예정)
기타사항 참가비 무료 및 저녁식사 제공(대한당뇨병연합에서 지원합니다.)
 
이번 제주도 아카데미는 지역적 한계로 방송국을 섭외하지 못해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송출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만 진행됩니다.